하카타역 바로 옆 건물 킷테(KITTE)에는 다양한 일본 음식들을 먹을 수 있습니다. 하카타의 명물 명란 덮밥을 먹을 수 있는 하카타 아마노를 소개해 드립니다.
킷테 KITTE HAKATA
하카타 아마노가 있는 킷테 식당가 킷테는 하카타역을 바라보고 우측에 있는 건물이 되겠습니다.
건물 입구에는 마루이 백화점(OIOI)과 킷테(KITTE) 간판이 적혀 있어서 바로 이곳임을 알게 해줍니다.
킷테 정문 옆에 지하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 1층으로 내려가 봅니다.
킷테는 지하 1층(B1), 9층, 10층에 식당가들이 모여 있습니다. 특히 지하 1층에는 한국 분들이 사랑하는 식당들이 많습니다.
지하 1층에는 모츠나베를 먹을 수 있는 오오야마도 있고 신신라멘도 있으니 취향껏 먹으시면 되겠습니다.
하카타 아마노 Hakatka Amano
아마노는 킷테 B1층에 있으며 한식당 꼬끼오 또는 스타벅스 앞에 있답니다. 하얀색 간판에 "はかた 天乃" 일본어로 적혀 있습니다.
📍 주소 : 일본 〒812-0012 Fukuoka, Hakata Ward, Hakataekichuogai, 9−1 B1
📍 영업시간 : 오전 7시부터 ~ 밤 23시까지
아마노는 이른 아침부터 오픈을 합니다. 7시부터 10시까지 아침 정식 메뉴가 따로 있습니다. 조식은 일식 정식으로 가격도 착하다고 하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13시 30분쯤 도착하니 한바탕 손님을 치르고 난 뒤인듯합니다.
좌식 테이블 자리가 몇 개 있고 1인을 위해 다찌로도 되어 있습니다. 다찌석 빈자리에 자리를 안내받아봅니다.
✅ 점심 메뉴 및 가격
아마노는 대부분 생선류 일식 정식 메뉴가 많았습니다. 메뉴는 한글로도 적혀 있어서 주문하기 편합니다.
생선회 정식 1,660엔 / 카이센동 1,660엔 / 연어 튀김 세트 1,390엔 / 가츠동 1,380엔
아지 후라이 세트 1,250엔 / 연어 자반 구이 세트 1,390엔 / 포트 소테 세트 1,400엔 / 명란 덮밥 2,100엔
세트 메뉴는 단품으로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명란 덮밥을 주문해 놓고 무더운 여름 후쿠오카 당일치기 한다고 허벌라게(?) 다닌 나를 위해 아사히 슈퍼 드라이로 보상을 해줍니다.
"벌컥~벌컥" 마시다가 주저앉을 뻔했습니다. 극락으로 갈 뻔...;;
수제 명란젓 덮밥은 명란 덮밥, 절임 반찬 2개, 간장 소스, 샐러드, 오차즈케가 함께 나옵니다.
명란 덮밥은 그렇게 크지 않아 보입니다만, 성인 남자가 먹기에는 모자라지도 넘치지도 않은 양입니다.
바깥에는 흰쌀밥이 깔려 있고 그 위엔 계란 지단이 수북이 올려져 있습니다. 명란 젓이 두툼하니 올려져 있고 짭조름한 멸치와 김이 올려져 있습니다.
간장 소스를 빙~ 두르고 본격 적으로 먹어봅니다. 제 입맛에는 맛났습니다.
"오이시~!!!"
저는 생선구이를 좋아해서 고등어구이를 단품으로 주문해 봅니다. 후쿠오카가 고등어도 유명하지 않겠습니까???
마지막으로 다시마 육수를 부어 오차즈케로 마무리해봅니다.
아마노를 방문해 본 소감은 간단히 일본 정식을 먹을 수 있어 좋았고 생선 좋아하는 분들은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 명란 덮밥 가격
명란 덮밥 세트 : 2,100엔
고등어구이 (단품) : 380엔
나마비루 : 1,100엔
합계 : 3,580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