벳부 료칸 가성비 좋은 나고미노야도 무츠키(和の宿 夢月) 추천 숙소 객실 생생 후기

벳부는 온천의 도시답게 많은 료칸들이 있습니다. 일본 료칸은 가격이 워낙 천차만별이지만 나고미노야도 무츠키는 괜찮은 가격에 숙박을 할 수 있습니다. 

료칸을 처음 이용하는 분들에게 추천해 줄 만한 곳이 아닐까 합니다.

벳부료칸-썸네일

나고미노야도 무츠키 료칸

나고미노야도 무츠키(和の宿 夢月) 료칸은 3성급 호텔로 벳부의 8개 온천 지역 중 칸나와 온천 지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벳부 지역 온천에서 1.4km 정도 걸립니다.

나고미노야도-무츠키-료칸

📍 주소 : 일본 〒874-0824 Oita, Beppu, 小倉3組

렌트 이용 시 료칸 앞 도로변에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어 주차를 하면 됩니다.

료칸-주차장

✅ 체크인 & 체크아웃

료칸 체크인 시간은 15:00 ~ 18:00까지 / 체크아웃 시간은 12시까지이며 꼭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은 지켜주셔야 합니다.

1층 로비 중앙에 카운트가 있으며 체크인 시 석식과 조식 시간을 예약하고 온천 이용과 음료 이용을 설명해 줍니다.

숙소-로비

직원분들은 기본적인 영어는 가능했지만 한국어는 하지 못합니다. 사장님께서는 영어를 아주 잘 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료칸 예약 및 숙박비용

료칸 예약은 나고미노야도 무츠키 공식 홈페이지, 아고다, 트립닷컴 등에서 할 수 있으며 저는 트립닷컴을 이용해서 예약을 했습니다.

숙박비용은 객실 스타일과 조식 및 석식 포함 시 가격이 달라진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료칸-예약-바우처

저희는 성인 남자 3명 일본 다다미방 객실로 예약을 했으며 석식과 조식 포함하여 1박 50,350엔으로 예약을 했습니다.

일본 스타일 객실

료칸 객실 종류는 3~4가지가 있습니다. 일본 스타일인 다다미방이 있고 침대가 있는 방도 있습니다. 저희는 일본 다다미방 객실에 3명이서 이용을 했습니다.

다다미방-객실

방은 3명이서 쓰기에는 그렇게 크진 않으나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방과 베란다가 분리되어 있고 TV, 냉장고, 공기 청정기 등 기본적인 것은 다 구비되어 있습니다.

객실에 들어가면 몇 가지 차와 웰컴 일본 전통 간식이 놓여 있습니다. 룸키는 예스럽게 열쇠로 되어 있습니다.

웰컴-간식

옷장을 열어보면 료칸 옷 유카타와 수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호텔 이용 시 유카타와 나막신을 신고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료칸-유카타

화장실은 세면대와 분리되어 있으며 단점은 샤워실은 없습니다. 숙소 내 온천 및 로비에서 한층 내려가 대욕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화장실-세면대

저희 객실은 건물 3층에 있어서 베란다로 나가면 료칸 뒤로 보이는 산세 풍경이 아주 좋았습니다. 숙박하면서 자주 이곳에 앉아 바깥 풍경을 감상하곤 했습니다.

베란다-풍경

유카타로 옷을 갈아입고 멋진 풍경에 한껏 포즈를 취하며 찰칵~!!!

유카타-사진-촬영

숙소 둘러보기

나고미노야도 무츠키 료칸 숙소는 입구부터 일본 전통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며 고급 진 느낌이 납니다.

료칸-입구

입구 문을 지나면 계단을 따라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입구-계단

계단 위 건물 입구가 있으며 1층에 로비가 있고 3층 건물로 되어 있습니다.

숙소-앞-풍경

계단으로 가는 길은 일본식 작은 정원이 꾸며져 있고 이른 가을이지만 가을 느낌이 물씬 났습니다.

일본식-정원

숙소를 돌아다니다 보면 곳곳에 정원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진정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숙소-정원


료칸의 인테리어는 곳곳에 일본 전통적인 느낌이지만 현대식과 조화가 잘 어우러져 있는듯했습니다.

료칸-숙소-건물

오후 3시에 체크인을 하고 잠시 쉬었다가 밖으로 나와보니 어느새 해가 뉘엿뉘엿 넘어가고 있습니다. 숙소 건물 앞 풍경이 참 좋으니 해가 질 때쯤 나와 보시기 바랍니다.

숙소-건물-앞-풍경

료칸은 저녁에 더 아름다운 모습을 선사해 줍니다. 숙소 앞에 불을 피워 놓으니 분위기가 장난 아닙니다.

료칸-저녁-풍경

정원 곳곳에도 조명이 켜 놓았기 때문에 밤에 잠시 걸어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료칸-밤-풍경

료칸 서비스

✅ 온천
다음 포스팅에 상세히 소개할 예정입니다만, 나고미노야도 무츠키 료칸은 4곳의 개인탕과 1곳의 가족탕으로 온천을 할 수 있습니다.

온천-개인탕

✅ 석식과 조식

료칸 석식은 벳부의 해산물과 농산물로 만들어진 가이세키 코스 요리가 제공됩니다.

석식-코스-요리

조식은 일본 가정식으로 생선을 구워 먹을 수 있어 맛있게 아침을 먹을 수 있습니다.

조식-일본-가정식

✅ 무료 드링크 바

이 료칸이 좋은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무료 드링크 서비스입니다. 식당 입구에 작은 바가 있고 옆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자판기가 있습니다.

무료-드링크-자판기

커피와 녹차 자판기가 있고 나마비루까지 무제한이라 온천을 마치고 시원하게 마실 수 있어 좋습니다.

나마비루 같은 경우 식당에는 가지고 갈 수 없고 객실에는 한 번에 한 잔만 가지고 갈 수 있다고 설명을 해주더군요.

✅ 사진 서비스

석식을 먹을 때 직원분이 오셔서 사진을 찍어 주시는데 사진은 체크아웃 할 때 달력으로 만들어 줍니다. 이런 소소한 감동까지 선사해 주지 말입니다.

사진-서비스

료칸 주변 산책하기

나고미노야도 무츠키 료칸의 단점은 주변에 료칸과 마을 정도만 있어서 밤에 할게 딱히 없습니다.

주변-마을-산책

석식을 배부르게 먹고 친구들과 아랫마을에 마실을 다녀왔는데 조용하니 산책하기 좋았습니다.

주변에 료칸들이 많아서 온천 연기가 사방에서 올라옵니다. 그래서인지 숙소와 주변에 유황냄새가 많이 납니다.

주변-온천-연기

편의점은 료칸에서 도로변을 따라 300m 정도 걸어가면 로손 편의점이 있으니 이용하시면 됩니다.

로손-편의점

나고미노야도 무츠키(和の宿 夢月)에서 1박을 했는데 일본의 고급 진 료칸은 아니었지만 료칸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은 다 누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나고미노야도-무츠키-나가는-길

특히 사장님 배우자께서 한국 분이라 참 친절히 잘해주셔서 더 좋지 않았나 생각하며 하루 잘 묵고 갑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