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공항에서 후쿠오카로 가는 아침 첫 비행기를 탑승하면 이른 새벽에 공항에 도착하게 됩니다. 김해공항 오픈 시간과 출국장 들어가는 시간, 그리고 후쿠오카 공항 도착 시 우버 택시 타는 위치 등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김해공항 오픈 시간 및 출국장 들어가는 시간
✅ 김해공항 오픈 시간
김해공항에서 에어부산을 타고 후쿠오카로 가는 아침 비행시간은 07시 30분입니다. 기본적으로 출발 2시간 전에는 공항에 도착하는 게 정석이지만 휴가철이라 이른 새벽 5시에 공항에 도착해 봅니다.
김해공항 국제선 오픈 시간은 04시 30분입니다. 예전에 4시에 도착하니 공항에 조명이 모두 꺼져 있어 당황했었는데 오픈 시간이 따로 있습니다.
✅ 출국장 시간
이번 여행은 위탁 수화물이 없어 카운터에 들리지 않고 키오스크에서 에어부산 셀프 체크인을 빠르게 진행했습니다.
에어부산 셀프 체크인 및 무료 사전좌석지정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들~!!!
🙏 에어부산 무료사전좌석 지정 🙏🏼
티켓팅을 하고 룰루랄라 출국장 입구로 가는데... 웬걸???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다. 휴가철이라 바글바글할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출국장 입구에도 들어가는 시간이 있다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게 됐습니다. ㅋ
출국장 들어가는 시간은 05시 40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그렇게 1등으로 입구에서 20분을 서서 기다렸습니다. ㅜㅜ
에어부산 타고 후쿠오카 공항으로
07시 30분 후쿠오카로 떠나는 비행입니다. 7시 10분이 보딩 시간인데 아침 비행기는 종종 지연이 많이 되는데 이번에는 지연 없이 비행기에 탑승합니다.
규슈 지방에는 오늘 새벽까지 상당한 폭우로 난리가 났다는데... 김해공항 역시 출발 전 비가 주룩주룩 옵니다.
정시간에 비행기는 창공을 가로질러 날아갑니다. 부산과 후쿠오카 모두 비가 오지만 하늘 위는 솜사탕 같은 구름이 한가득입니다.
김해공항에서 후쿠오카 공항까지는 1시간 걸리며 비행시간은 약 30분 정도라 제주보다 더 가까운 느낌입니다. 기분 탓일까요? ㅎㅎㅎ
눈 깜작할 사이 후쿠오카 공항에 도착해 봅니다. 다행히 비는 소강상태로 접어든듯합니다.
후쿠오카 공항 층별
1년 만에 후쿠오카 공항에 왔더니 리모델링 공사가 끝나고 새 단장을 했습니다. 예전 공항 생각하고 왔다가 순간 당황했습니다.
1층은 도착층이며 안내소, 버스 타는 매표소 및 타는 곳, 택시 타는 곳, 은행, 편의점, 렌터카, 통신사 등이 있습니다.
3층은 출발층이므로 여행이 끝나고 한국으로 돌아갈 때 3층으로 가면 됩니다.
우버 택시 타는 곳
후쿠오카 공항에서 우버 택시 타는 곳은 리모델링하면서 위치가 바뀌었습니다.
공항에 도착해서 출국장으로 나오면 9번과 10번 게이트 사이 중앙에 "Tull's Coffee" 카페가 있습니다.
카페를 지나면 고속버스와 예약 택시 타는 이정표가 있습니다.
이정표를 따라 좌측으로 출입문 끝까지 갑니다. 출입문을 나가면 바로 12번에 예약 택시 타는 곳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