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김해공항에서 후쿠오카로 가는 에어부산 항공기 좌석을 무료로 지정하는 방법과 모바일 체크인은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에어부산 무료 사전좌석지정
에어부산 국제선 무료 사전좌석지정은 출발 24시간 전이 아닌 출발 당일 밤 12시부터 출발 50분전 까지 가능합니다.
아침 첫 비행기 같은 경우 새벽에 일어나야 하는데 밤 12시까지 기다려야한다는게 참 불편하것만 아직까지 에어부산만 이렇게 무료로 사전좌석 지정을 하고 있습니다.
✅ 무료 사전좌석지정 하는 방법
1. 앱 또는 공홈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우측 상단 "선 3개"를 클릭합니다.
2. 중앙 메뉴에서 "예약 조회" 및 마이페이지에서 "나의 예약 조회"를 클릭하여 항공권을 조회합니다.
3. 예약한 항공권에서 영문 이름을 클릭하면 됩니다.
4. 중앙에 "좌석배정/체크인"을 클릭합니다.
5. 출발 편인 "부산-후쿠오카"를 확인하고 예약번호 동그라미에 체크합니다.
6. 탑승자 선택에서 "모두 선택"을 체크하고 "좌석 배정 및 부가서비스 신청/변경"을 클릭합니다.
7. 부가서비스 중 "2번"을 클릭하고 "선택"을 눌러줍니다.
8. 비행기 좌석을 지정할 수 있는 그림이 나옵니다. "X"는 이미 선택된 자리이므로 좌석지정이 불가하고 "C"로 하얗게 된 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9. 좌석을 선택하고 하단에 "좌석 선택"을 클릭합니다.
10. 하단에 "부가서비스 선택 완료"를 누르면 끝이 납니다.
11. 결제창이 나오는데 당황하지 마십시요. 밤12시부터는 무료 사전좌석지정이라 결제 비용은 0원입니다.
12. 확인을 누르면 무료 사전좌석지정 완료~!!!
에어부산 모바일 체크인
에어부산 같은 경우 일본 출도착 시 모바일 체크인이 안되는 구간이 대부분입니다.
김해공항 - 후쿠오카공항 왕복 역시 모바일 체크인이 되지 않습니다.
✅ 김해공항 출발 체크인 방법
김해공항에서 후쿠오카로 출발하는 경우 셀프 체크인을 하면 됩니다.
국제선 출발 3층 키오스크에서 체크인 및 비행기 티켓을 출력하면 됩니다.
셀프 체크인 시 좌석지정까지 가능하며 위탁 수화물이 있다면 에어부산 카운터로 가서 티켓을 받아도 되지만 수속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셀프 체크인을 하시길 추천합니다.
✅ 후쿠오카 공항 출발 체크인 방법
후쿠오카에서 김해공항으로 올 때는 셀프 체크인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카운터에서 직접 티켓팅을 해야 합니다.
에어부산 BX148 좌석 후기
김해공항에서 후쿠오카 공항까지 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이고 비행시간은 약 40분 정도로 비행시간이 짧습니다.
후쿠오카 공항은 출입국 시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서 저는 맨 뒷자리 앞 창가 쪽 "37A"로 좌석 지정을 했습니다.
✅ 좌석 지정 팁
김해공항에서 아침 출발일 경우 A 좌석 방향이 좋고 후쿠오카에서 돌아올 때 오후 비행기라면 F 좌석을 추천합니다. 오후에 A 좌석에 앉으면 비행 내내 햇빛을 그대로 받기 때문입니다.
37A 좌석 같은 경우 비행기 창문이 38번과 36번 사이 정중앙에 있기 때문에 사진 찍기 참 좋은 자리입니다.
날개도 살짝 보여 항공뷰를 마음껏 누릴 수 있었습니다.
좌석 폭은 앞자리와 널찍하게 공간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172cm / 77kg입니다.
좌석 하단에 충전할 수 있는 콘센트도 있으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단 5분 투자로 원하는 좌석을 무료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러키비키한 자리를 선택해서 멋진 항공 샷 남기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