벳부 료칸 나고미노야도 무츠키 개인 노천탕과 가족탕 온천 이용방법

벳부 료칸 나고미노야도 무츠키에는 5개의 온천탕을 이용할 수 있고 대욕장과 족욕탕도 함께 이용할 수 있으니 여행의 피로를 온천으로 날려보내시길바랍니다.

료칸온천-썸네일

온천 맵 MAP

무츠키의 온천탕은 모두 각기 다른 테마로 꾸며져 있어 이용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곳의 온천수는 벳부의 천연 지열수로 물이 순환하는 방식이 아니라 계속 새 온천수로 온천을 할 수 있습니다.

벳부-료칸-온천하기

벳부의 온천수는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가 매끄럽고 부드러워집니다.

대욕장은 숙소 로비에서 안쪽 계단을 이용하여 아래로 내려가면 남탕과 여탕으로 나눠져있습니다.

료칸-온천-지도


숙소 우측에는 온천탕 중 가장 큰 노천탕이 있습니다. 가족탕으로 이용하기에 적당한 크기입니다.

그리고 좌측 안쪽으로 들어가면 4개의 개인 전세탕이 각기 다른 테마로 나눠져있습니다.

온천탕 이용방법

온천탕은 예약방식이 아니라 비어있는 공실에 들어가서 온천을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 모니터 확인 방법

로비에서 좌측 벽면 모니터에 온천 이용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하고 있는 온천탕에는 빨간불이 들어와 있고 비어 있는 곳에는 빨간불이 꺼져 있습니다.

온천탕-이용확인-모니터


✅ 온천탕 입구 문 이용방법

5개의 온천탕 입구 문 옆에는 나무 푯말이 있습니다. 영어와 일본어로 "OPEN / CLOSE"가 적혀 있습니다.

탕을 이용하기 전 OPEN으로 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고 온천을 이용하기 전 푯말을 CLOSE로 돌려주시면 됩니다.

출입문-푯말-CLOSE


온천을 다 이용하고 나왔으면 다시 OPEN으로 돌려놔주시면 되겠습니다.

출입문-푯말-OPEN


✅ 온천탕 입구 들어와서 할 일

비어 있는 탕에 들어오면 출입문 손잡이 아래 잠금장치를 돌려 문을 잠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벽면에 전등 스위치가 있는데 이것은 로비 모니터와 연결되어 있어 온천을 할 때는 켜주시면 되고 나올 때는 꺼주셔야 합니다.

모니터-스위치

✅ 이용 팁

온천탕에 갈 때는 객실에 있는 유카타와 일본 쪼리를 신고 다닐 수 있습니다.

유카타-입고-온천하러-가기

수건은 탕에 다 구비되어 있어서 다른 호텔들처럼 들고 가지 않아도 됩니다.

탕에-수건-구비

기본 화장품과 샤워용품은 "폴라 아로마엣세 골드" 제품으로 구비되어 있으니 사용하시면 됩니다.

샤워용품-비치

탕에 들어가기 전 벽면에 있는 샤워기로 몸을 깨끗이 씻고 탕에 들어갔다가 나올 때 다시 한번 더 샤워를 해주면 됩니다.

온천이 끝나면 화장대에 드라이기, 세면대 등 기본적인 것들이 다 구비되어 있으니 마무리하고 나오시면 되겠습니다.

화장대-구비

개인 전세탕 후기

개인 전세탕은 총 4곳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내부 사진이 료칸 곳곳에 있으니 마음에 더는 곳에 이용하면 됩니다.

개인-전세탕-4곳

✅ 가는 방법

숙소 입구를 나와 식당 건물이 보이는 좌측으로 걸어가면 됩니다.

숙소-입구-좌측

정원을 지나 안쪽으로 걸어가면 목조 건물이 나옵니다. 이곳에 온천탕들이 모여 있습니다.

온천탕-입구

4곳의 온천탕으로 들어가는 문이 각각 있고 입구에 화장실도 있으니 이용하시면 됩니다.

료칸-온천-건물

탕에 들어가기 전 비어 있는지 푯말을 잘 확인하고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 1번 미도리 탕

제일 먼저 들어간 미도리 탕, 녹색 탕입니다. 작은 사이즈의 원형 욕조입니다. 아담하니 귀엽습니다. 제가 들어간 날은 온도가 4곳 중 가장 미지근했습니다.

미도리-탕

정원에 나무들과 바위 앞에 있어서 마치 계곡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벽면과 앞쪽은 칸막이로 막혀 있고 천장도 비를 피하기 위해 천막이 쳐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미도리 탕이 가장 이뻤고 운치가 있어 좋았습니다.

✅ 2번 아오이 탕

두 번째 아오이, 푸른 탕입니다. 욕조는 돌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탕보다 따뜻했습니다.

아오이-탕

분위기는 1번 탕과 바로 연결되어 있는 반(?) 노천탕이다 보니 온천 분위기를 느끼기에 좋았습니다.

✅ 3번 안즈 탕

3번째 안즈 탕은 살구색 탕입니다. 욕조는 원형으로 마치 우물처럼 바닥에 박혀 있습니다. 아이들이 이용하면 좋을듯합니다.

안즈-탕

물 온도는 3곳 중 제일 좋았습니다. 이곳은 노천탕보다는 사우나실 느낌으로 되어 있으며 큰 창문을 열어 바깥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 4번 숯 탕

4번째는 욕탕이 가장 큰 곳이었습니다. 이곳은 2명이 이용해도 될듯합니다. 숯 탕답게 숯 한 덩이가(?) 올려져 있습니다.

숯-탕

온도는 가장 뜨거웠으며 피로를 풀기에는 이곳이 가장 좋았습니다. 통창이 되어 있어서 블라인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4곳의 개인 전세탕은 전체적으로 사이즈가 아담해서 혼자 이용하기에 딱 좋은 곳이 아닐까 합니다.

가족탕 후기

개인탕 4곳과 1곳의 큰 사이즈의 노천탕이 있어 이곳은 가족탕으로 이용하기 좋을듯했습니다.

✅ 가는 방법

가족탕은 호텔 입구를 나와 우측으로 내려가는 길을 따라가면 계단 앞에 바로 있습니다.

가족탕-가는-길

이용방법은 다른 탕들과 동일합니다.

✅ 5번 쿠레나이 탕

쿠레나이는 붉은색을 뜻하는 일본어로 탕에는 연한 황토빛이 돕니다. 탕은 돌로 넓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쿠레나이-탕

탕 크기는 성인 4명 정도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로 나고미노야도 무츠키 온천탕 중에서 가장 컸습니다.

지붕이 반 정도 가려져 있고 반은 뚫려 있는 노천탕입니다. 체크아웃 전 비어 있어서 이용을 했는데 이른 아침 햇살이 대나무 사이로 들어와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가족탕-온천-하기

물 온도는 가장 뜨거워서 들어갔다가 놀래서 다시 나왔습니다. ㅎㅎㅎ

들어가기 전 물 온도 체크하고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족욕탕

4개의 온천탕이 있는 곳으로 가기 전 작은 족욕탕이 있습니다. 온천탕에 사람들이 다 찼다면 기다리면서 족욕을 해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족욕-하는-곳

족탕 이용방법은 온천물에 10~20분 정도 담그고 있다가 얼굴에 땀이 조금 생기면 나오면 됩니다.

족욕-이용-방법

족욕을 하면서 료칸의 정원과 도로변에 오고 가는 차들을 구경하면서 피로회복을 하시기 바랍니다.

족욕-경치

나고미노야도 무츠키 료칸에 1박을 하면서 온천탕을 3번이나 들락날락했습니다. 확실히 온천수가 피로회복에는 최고인듯합니다.

료칸 객실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료칸 객실 후기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