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 여행을 하면서 운전을 하다가 도로변에 보이는 빨간색 간판이 눈에 들어옵니다. 일본 여행을 자주 했던 분이라면 누가 봐도 스시로 회전초밥 체인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히타에 스시로가 있다니??? 오늘 저녁은 이곳으로 픽~합니다.
스시로 히타 타마가와점
히타에 있는 스시로 지점은 Sushiro Hita Tamagawa입니다. 도로변에 있기 때문에 찾기 쉬우며 빨간색 간판에 "スシロー"를 찾으면 되겠습니다.
📍주소 : 697-1 Junicho, Hita, Oita 877-0000 일본
📍영업시간 : 오전 11시 ~ 밤 23시까지
스시로 히타점은 히타 역에서 도보로 약 15분 정도 걸리고 렌트 이용 시 식당 앞에 주차장이 넓기 때문에 주차하기 좋습니다.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히타는 소도시라 식당들이 빨리 문을 닫는 반면 이곳은 23시까지 영업을 하기 때문에 늦은 저녁에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은듯합니다.
스시로 이용방법
스시로는 주말이나 식사시간대는 굉장히 붐비기 때문에 웨이팅을 줄이려면 방문 전 "스시로 공식 앱"을 통해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희는 저녁 7시쯤 방문해서 예약 없이 현장 접수를 했는데 10분 정도 기다린듯합니다.
✅ 스시로 대기표 이용방법
미리 예약 없이 방문을 했다면 입구에 있는 번호표를 발권해야 합니다.
상단에 언어 선택 중 "한국어"를 선택한 후 좌측은 저희처럼 현장 접수이고 우측은 미리 예약한 분들이 선택을 하면 됩니다.
현장 접수 시 대기 몇 팀이 남았고 대기시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저희 앞에는 9팀이 있었는데 중간에 가신 분들도 계셔서 그런지 딱 10분 대기했다가 들어갔습니다.
여튼, "매장에서 접수하시는 분" 발권을 클릭하면 QR코드와 번호표가 발권이 됩니다.
✅ 모니터 대기 보는 방법
대기표를 발권하고 정면에 모니터를 보고 있어야 합니다. 일본어로 나오기 때문에 번역기가 필요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른 것은 생략하고 좌측 하단에 "NEXT" 화살표 번호만 확인하면 됩니다. 그 번호가 다음 차례는 너희야~!!!를 말해 주는 것입니다.
차회 호출번호 옆 빨간색 작은 번호는 번호표를 발권하고 부재중인 번호들입니다.
본인 번호가 되면 좌측 상단에 일본어와 영어로 "Your table is ready"라고 자리가 준비되었다고 빨간색 번호가 큼직하게 화면에 나타납니다.
저희는 416번으로 모니터에 번호를 확인하고 테이블로 들어갈 준비를 합니다.
✅ 테이블 가는 방법
스시로 히타점은 본인이 원하는 테이블이나 직원이 안내해 주는 시스템이 아니라 QR코드로 자리가 지정되는 방식입니다.
대기번호를 학인하고 입구 번호표 발권 기기 옆에 있는 QR코드 기기에 번호표 QR코드를 인식합니다.
그러면 안내표 & 계산표 번호가 있는 종이가 또 출력됩니다. 그기에 테이블 자리가 적혀 있습니다.
저희는 33번으로 가야 합니다. 테이블 입구에 1~6번까지 번호가 적혀 있어서 해당 번호로 우선 들어갑니다.
그리고 각 테이블 위에 번호표가 있어서 찾는 데는 어렵지 않습니다.
스시로 주문 방법
좌측 상단에 언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언어는 일본어, 영어, 중국어, 한국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기간 한정부터 특선 메뉴까지 다양한 메뉴들이 있으니 하나하나 눌러보면서 주문을 하면 됩니다.
상단에 메뉴를 선택하고 중앙에 원하는 초밥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우측에서 수량을 선택하고 "주문"을 클릭합니다.
총 3개까지 주문이 가능하고 다시 3개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 가니 소진된 메뉴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주문을 하면 안내 문구와 함께 조금 있으면 레일을 통해 제공된다는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기다리고 있으면 주문한 초밥이 레일을 따라 도착합니다.
3개만 주문 가능한 이유를 알고 보니 자리표 레일에 접시가 딱 3개 들어올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중간중간 얼마나 먹었는지 확인하고 쉽다면 화면에 "주문 내역"을 누르면 주문한 메뉴들과 총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시로 초밥 가격 및 후기
테이블에 앉으면 안쪽에 와사비와 간장 및 소스, 생강 절임이 있습니다.
그리고 중앙 수도꼭지는 온수가 나오는데 녹차를 타 먹으면 됩니다.
앞접시, 컵, 포크, 물수건 등은 테이블 들어오는 입구 셀프바를 이용하면 됩니다.
스시로의 인기 메뉴는 연어 3종 세트, 단새우, 참치 3종 세트, 새우튀김 초밥, 차완무시 등이 있으며 가게마다 기간 한정 초밥이 있습니다.
특히, 기간 한정 초밥은 늦은 시간에 가면 솔드아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 스시로 초밥 먹는 방법
스시로 초밥은 한국과 다르게 와사비가 들어가 있지 않기 때문에 테이블에 있는 와사비를 양념 그릇에 들어 찍어 먹거나 초밥 위에 뿌려 먹어야 합니다.
간장 역시 초밥 위에 뿌려 먹으면 됩니다.
저녁시간이라 솔드아웃 된 메뉴들을 빼고도 초밥 및 사이드 메뉴가 많아서 뭘 먹을까 고민됩니다.
먼저 제일 만만한 생연어를 주문해 봅니다. 가격은 180엔. 연어는 뭐 중박은 하지 말입니다.
참치인지 다랑어인지 구분은 잘 안 가지만 이 두 개는 120엔에 드실 수 있습니다.
계란 초밥은 촉촉하니 무조건 먹는 초밥 중 하나입니다. 가격은 120엔. 조금 달달하니 참고하세요들~!!!
저희가 가장 많이 먹었던 메뉴 단새우 초밥입니다. 가격은 120엔이고 제일 손이 많이 갔던 초밥이었습니다.
엔가와 초밥은 140엔인데 안에 시소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고수를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안 맞을듯하니 빼고 드시기 바랍니다.
홋카이도산 꽁치 초밥입니다. 가격은 조금 비싼 180엔. 딱 봐도 비릴 것 같은데 생각보다 약간 비렸고 식감이 꽤 괜찮았습니다.
참치 살코기 초밥인듯한데 가격은 120엔. 참치야 뭐 말해 뭐해~!!!입니다.
딱~ 봐도 맛있어 보이는데 아마 참돔 초밥이겠죠? 이것도 맛있게 먹은 초밥 중 하나입니다.
초밥을 먹다가 살짝 물릴 때쯤 김말이 초밥으로 넘어가 봅니다. 노리마키는 대부분 120엔이었습니다.
오징어 오크라미역귀(?) 김말이 초밥을 도전해 보았는데 음... 많이 비립니다. ㅎㅎㅎ
중간중간 초밥 말고도 다른 메뉴들도 주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왜냐??? 가성비가...ㅎㅎ
모짜렐라치즈 튀김은 여성분들이 좋아할듯합니다. 가격은 280엔. 초밥보다 비쌉니다.
생선 종류 말고도 육류 초밥들도 종류가 몇 개 있어서 주문해 봅니다.
음료 및 주류도 있는데 저희는 나마비루 작은 사이즈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430. 나마비루 역시 레일을 따라오는 게 신기했습니다.
넘어지지 않게 접시에 고정되어 도착하게 됩니다.
막 먹다 보니 이제는 여러 가지 메뉴를 도전 정신으로 주문하게 됩니다.
초밥을 어느 정도 먹었으니 이제 후식으로 배를 채워야겠죠?
제가 주문한 것은 바지락 우동. 가격은 460엔이고 시원한 국물과 바지락이 괜찮았고 면은 한국의 생생우동??? 정도였습니다.
유부 우동은 330엔으로 한국의 생생우동 + 튀김우동 사발면의 콜라보 버전 느낌이라 한국인 입맛에 맛을 듯합니다.
우동 외에도 라멘도 있는데 와카야마 돈코츠 간장 라멘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가격은 460엔. 솔직히 제 스타일은 아닌듯합니다.
후식까지 먹었다면 이제 디저트까지 먹어줘야겠죠? 우리... 너무 먹나요? ㅎㅎㅎ
스시로 추천 디저트는 말차 파르페와 와라비모치가 인기가 많다고 했는데 이걸 이제서야 알았다니...ㅠㅠ
저는 달달한 클래식 푸딩으로 마무리했습니다. 가격은 230엔입니다.
스시로 장점은 120엔~의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 가지 초밥 등을 먹을 수 있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단점은 아무래도 일본의 고급 진(?) 그런 초밥이 아니라 한국의 가성비 초밥과 비슷하지 않나 의견입니다.
여러 가지 메뉴 중 "대게 데마끼"라고 만들어 먹는 김밥이 있는데 이 메뉴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일본 바다가 입으로 들어오는 정도의 비린 맛을 느낄지 모릅니다.
스시로 계산하는 방법
스시로는 계산은 셀프로 진행하면 됩니다. 계산대 화면 상단에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한 후 진행하면 됩니다.
식사를 마치고 입구 계산대로 가서 대기표가 아닌 테이블 번호가 적힌 종이 QP 코드를 바코드에 찍으면 됩니다.
총금액이 나오면 아래 현금 넣는 곳에 지폐와 동전을 넣으면 계산이 끝납니다. 문제가 있다면 화면 하단에 "직원 호출"을 클릭하면 됩니다.
저희 3명이서 먹은 스시입니다. 좀 먹었나요? ㅎ
이렇게 3명이 먹었는데 총금액이 10,030엔이 나왔습니다. 스시로 가성비 최고인듯합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