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후인 유노츠보 거리를 걸으며 쇼핑도 하고 구경도 했다면 이제 출출한 배를 채워줄 시간입니다. 곳곳에 길거리 음식들이 많지만 유후인에서 꼭 먹어봐야 할 간식들을 먹어봐야겠죠?
벌꿀 아이스크림
긴린코 호수에서 유노츠보 거리 시작점에 위치한 비허니 유후인점 (BeeHoney)이 있습니다. 파스텔톤의 가게가 이뻐서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주소 : 1481-1 Yufuincho Kawakami, Yufu, Oita 879-5102 일본
📍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 ~ 오후 16시까지
가게 내부에는 아이스크림뿐만 아니라 다양한 꿀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니 구매하시면 됩니다.
아이스크림은 꿀 소프트아이스크림과 벌집이 들어가 있는 게 있던데 저희는 꿀 소프트아이스크림을 먹기로 합니다.
아이스크림은 매장에서 먹을 수 있는데 날씨가 좋아서 테라스로 나가서 먹기로 했습니다.
유후인 풍경을 보면서 냠냠~!!!
아이스크림 맛은 부드러운 일본 소프트아이스크림에 꾸덕한 꿀이 맛있었습니다. 많이 달다는 후기도 많았는데 소프트아이스크림은 괜찮았습니다.
꿀 아이스크림 가격은 430엔이었습니다.
꿀이 손에 묻으면 매장 내부에 손 씻는 세면대가 있으니 이용해 주는 센스~!!!
미르히 푸딩
유후인에서 직접 짜낸 우유로 만든 푸딩과 치즈케익을 파는 곳입니다. 미르히도 유후인 인기 간식 리스트에 꼭 들어가는 곳이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주소 : 3015-1 Yufuincho Kawakami, Yufu, Oita 879-5102 일본📍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 ~ 17시 30분까지
미르히에는 우유로 만든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가장 인기 좋은 것이 기본 푸딩인데 가격은 360엔입니다.
저희는 고구마 푸딩을 먹어보기로 합니다. 가격은 420엔입니다.
푸딩은 작고 귀여운 병에 들어가 있습니다. 기본 푸딩과 같이 부드러운 식감은 똑같았고 은은하게 올라오는 고구마 향이 좋았습니다.
중간쯤 먹다가 바닥에 깔려있는 카라멜과 잘 섞어 드시면 달달하니 맛납니다.
금상고로케
유후인 간식 먹거리를 검색하면 무조건 나오는 금상고로케입니다. 유명세에 따라 웨이팅은 늘 있습니다.
금상고로케는 플로랄 빌리지 주변에 본점이 있고 미르히에 가기 전 2호점이 있습니다. 저는 그나마 사람이 적은 2호점으로 갔습니다.
📍 2호점 주소 : 1079-8 Yufuincho Kawakami, Yufu, Oita 879-5102 일본
📍 영업시간 : 오전 9시 ~ 오후 17시 30분까지
금상고로케는 대회에 나가 금상을 수상한 곳이어서 유후인 여행 시 꼭 먹어봐야 할 길거리 간식입니다. 10가지가 넘는 고로케가 있으며 가격은 200엔 정도입니다.
대왕 게맛살 구이
플로랄 빌리지를 나와 아래 골목으로 내려가면 게살 냄새가 솔솔 나는 곳이 있습니다. 2층으로 수북이 쌓여 있는 게살을 보노라면 무조건 먹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가격은 1개 400엔 / 2개 700엔 / 3개 1,000엔입니다.
그릴 위에 토치로 두터운 게살을 굽고 있습니다. 엄청 맛있어 보였는데 맛은 오양맛살 두꺼운 버전 같았습니다.
유후인 먹거리
제가 먹어 본 것 외에도 유후인에는 많은 길거리 음식들이 있습니다. 먹거리 리스트를 만들어 먹방투어를 하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유후인을 여행하다 보면 곳곳에 이쁜 카페들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 치여 지쳤다면 잠시 들어가 쉬어 가시기 바랍니다.
맛집들도 많습니다만, 워낙 사람들이 많아서 웨이팅은 기본일듯합니다. 식사 시간을 피해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을까 합니다.
유후인 쇼핑 후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후인 쇼핑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