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역 주변 숙소 가는 길에 늘 줄을 서서 먹는 라멘집이 있어 저길 한번 가보자 하고 방문을 했습니다. 알고 보니 이곳은 천하일품 텐카이핀으로 일본 전국 체인점을 가진 나름 유명한 곳이었습니다.
교토역 천하일품 텐카이핀
여행 내내 저곳은 뭐길래 사람들이 밤마다 저리 줄을 서있나? 궁금해서 가본 라멘집... 바로 천하일품 텐카이핀입니다.
천하일품 텐카이핀 하치조 구치점은 교토역에서 서쪽 방향으로 500m 정도 가면 사거리가 있는데 그곳에 라멘집이 위치해 있습니다. 철도길 아래에 있어 일본 갬성을 지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 주소 : 104 Nishikujo Ikenouchicho, Minami Ward, Kyoto, 601-8416 일본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 오후 14시 / 오후 17시 ~ 밤 23시까지입니다. 늦은 밤까지 하기 때문에 야식 먹으러 가기 좋았습니다.
계산은 현금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게 내부는 도심에서 느낄 수 없는 마치 간이역에서 느낄 수 있는 그런 식당 분위기입니다. 대부분 일본 현지분들이 이곳을 찾고 계셨습니다.
천하일품 텐카이핀은 교토에 본점이 있고 13곳 정도 분점들이 있습니다. 물론 일본 전국에 체인점이 있답니다.
천하일품 메뉴 및 가격
코테리 라멘 주문 시 국물은 진한 맛, 산뜻한 맛, 포장마차 맛으로 요청할 수 있고 면은 익힘 정도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라멘 종류
코테리 라멘, 차슈 라멘, 포장마차 라멘, 된장 라멘, 시오라멘, 텐카이핀 진한 맛 라멘이 있습니다.
✅ 라멘 가격
추천 메뉴는 부추 마늘 라멘입니다. 가격은 기본 1,120엔 / 대 1,280엔입니다.
라멘에 차슈 추가 기본 1,150엔 / 대 1,310엔이고 삶은 달걀 추가 시 기본 1,050엔 / 대 1,210엔입니다.
치킨 가라아게 추가 시 기본 1,100엔 / 대 1,260엔입니다. 나머지 라멘 종류들은 기본 1,000엔 전후입니다.
라멘 안에 들어가는 차슈, 부추 마늘, 달걀, 완탕, 가라아게, 국물 추가 등 단품으로 추가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라멘 외에도 여러 가지 단품 메뉴들과 주류가 있으니 주문하시면 됩니다.
김치도 130엔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고이~!!!
✅ 세트메뉴
천하일품은 세트메뉴가 가성비가 좋습니다.
야키부타 정식 1,300엔 / 만두 라멘 정식 1,400엔 / 가라아게 정식 1,200엔 외에도 몇 가지 세트메뉴가 있습니다.
밥과 라멘 변경 시 추가요금을 내고 가능합니다.
텐카이핀 코테리 라멘 후기
저희는 숙소로 가기 전 밤 10시에 천하일품에 방문을 했습니다. 식당 안에는 늦은 시간에도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일본어 메뉴판을 보고 주문을 하니 일본스러운 아날로그 방식으로 주문을 받았습니다. 뭔 말일까요? ㅎㅎㅎ
청수사 라이트업을 보고 오느라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먼저 시원한 나마비루를 한잔해봅니다.
캬~!!! 이 맛이지 말입니다.
라멘이 나오지 전 교자가 먼저 나왔습니다. 간사이 지방 만두는 이렇게 뒷면이 바삭한 전분으로 통으로 만두가 나오는 게 대부분입니다.
라멘엔 역시 만두 아니겠습니까?
더디어 텐카이핀의 대표 메뉴 코테리 라멘이 나왔습니다. 저희는 챠수를 추가하고 기본 라멘으로 먹어보기로 합니다.
뽀얀 국물이 일본에서 자주 먹던 돈코츠나 소유라멘과 확연히 달라 보이는 비주얼입니다.
코테리 라멘은 걸쭉한 국물로 마치 수프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국물이 묵직하고 부드럽습니다.
일본라멘 국물은 대부분 한국 사람 입맛에는 많이 짠 편인데 코테리 라멘은 짠맛 속에 담백함이 크게 느껴졌습니다.
국물이 유독 진하고 뽀얀 색이 나는 것은 닭고기를 사용하여 천천히 오래도록 끓였기 때문이랍니다.
면은 중면을 사용하여 쫄깃하고 육수의 끈적함이 중면과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천하일품 텐카이핀 탄생을 찾아보니 1971년 포장마차로 시작해서 현재 일본 현지분들이 좋아하는 텐카이핀으로 탄생되었다고 합니다.
숙소 근처에 있어 친구와 아무 정보 없이 무작정 간 곳인데 참 마음에 들었던 곳입니다. 여러분들도 일본에 간다면 천하일품에서 코테리 라멘에 입덕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