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른 아침부터 교토 북쪽 히에이 산 아래에 있는 루리코인으로 가보기로 합니다. 저희는 버스를 타고 가기로 했습니다.
교토역에서 루리코인 가는 방법
교토역에서 루리코인으로 가는 방법은 전철과 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역에서 내려 도보로 10분 정도 걸어가면 루리코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JR 교토역 앞에서 버스를 탈 경우 17번 버스를 타면 환승 없이 한 번에 야세역 정류장에 도착하게 됩니다.
전철을 이용할 경우 환승을 해서 에이잔 전철 본선을 타고 야세히에이잔구치 역에 내려가면 됩니다.
저희는 이른 아침에 가기 위해 교토 전철역 앞에서 버스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교토역 앞에서는 한 번에 가는 버스는 없지만 전철 및 버스로 가는 수단이 여러 가지라 좋습니다.
✅ 교토대학병원 순환버스 hoop
교토역 일반 전철역 앞에서 제일 빠른 버스가 교토대학병원 순환버스 hoop를 타기로 합니다.
hoop 순환버스를 타는 정류장은 "Kyoto Station Hachijo Gate"입니다. 교토역 앞 택시 승장강 뒤 정류장이 있으며 호텔 케이한 교토역 미나미 건물 맞은편에 있습니다.
hoop KYOTO UNIVERSITY hospital loop bus는 버스에 탑승할 때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교통카드가 있으면 카드를 보여주고 기사님이 보여주는 기기에 카드를 찍으면 됩니다.
교토역에서 시조카와라마치 정류장까지 한 번에 가기 때문에 중간에 정차하지는 않습니다.
✅ 시조카와라마치 정류장
hoop 순환버스를 타고 시조카와라마치 정류장에서 내려 (特)17번 버스로 환승해야 합니다만,
구글 지도 이동경로로 보면 하차한 곳이 아닌 다른 시조카와라마치 정류장에서 버스를 타게 되어있었습니다.
그런데 똑같은 이름에 정류장이 3곳이나???
지나가는 현지인들에게 물어물어 도착 한 곳은 구글 지도에서 탑승하는 곳이 아닌 "맥도날드 Shijo Kawaramachi" 맞은편 버스 정류장에서 타면 됩니다.
과자 판매점 후지이 가게 앞에 버스정류장입니다.
버스 정류장 모니터를 보니 (特)17번 버스가 나와 있습니다. 휴~ 다행입니다.
17번 버스를 타고 야세역 정류장에서 하차를 하면 되고 약 40분 정도 소요되면 30개 정거장을 들리게 됩니다.
야세역 정류장에서 루리코인 가는 법
야세약 정류장은 건물이 따로 있는데 아니라 그냥 도로변에 정차해서 내리게 되어 있습니다.
도로변 인도를 따라 조금만 가면 다리를 건너가는 곳이 있습니다.
넵~!!! 그 다리를 건너면 됩니다.
타카노 강이 흐르는 다리에 서서 가을 풍경을 만끽해 봅니다.
다리를 건너면 건물이 하나 있는데 사람들이 그곳으로 갑니다. 처음에는 이곳이 루리코인인 줄 알았는데 이곳은 케이블을 타는 곳이랍니다.
케이블 야세는 케이블카를 타고 히에이 산 정상 아래 히에이산초를 갈 수 있습니다. 시간만 넉넉하다면 이곳을 가도 좋을듯합니다.
케이블 타는 곳을 지나 아래로 내려가는 산책길을 따라 내려가면 됩니다. 사람들이 모두 루리코인으로 가기 때문에 따라가면 끝~!!!
단풍 개화 상태는 어제 다녀온 아라시야마보다 조금 더 물들어 있는 듯합니다.
산책로를 따라 쉬엄쉬엄 단풍 구경을 하며 가다 보면 길목에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루리코인은 입장 전 길 앞에 티켓 구매하는 곳과 줄 서는 라인이 있기 때문에 금방 이곳임을 알 수 있습니다.
티켓을 구매하고 입장 시간이 남아 안쪽 골목으로 더 가보기로 합니다.
아직 한참인 교토의 가을... 한국과 달리 12월 초가 되어야 단풍이 절정이 되는 곳입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루리코인 여행을 들려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