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시야마를 여행하다 보면 꼭 한번 건너게 되는 다리. 바로 도게츠교입니다. 오랜 역사와 아름다운 풍경이 관광객들을 이곳으로 모이게 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도게츠교
가츠라강을 건너는 도게츠교는 약 155m의 다리입니다. 이곳은 834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아주 오래된 역사를 가졌습니다.
📍 주소 : 1-5 Sagatenryuji Susukinobabacho, Ukyo Ward, Kyoto, 616-8384 일본
현재 콘크리트 다리로 재건되어 있으며 다리 옆으로 예전 모습이 남아 있었습니다. 이곳의 유례는 "달이 구름 한 점 없이 건너가는 것과 같다고 하여 도게츠교라고 불려게 됐습니다.
다리에는 수많은 여행객들로 북적북적합니다. 다리 아래로 내려오면 강변로가 아주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아라시야마를 달리며 구경할 수 있는 인력거도 이곳에 있으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전 아직 "스미마셍~!!!" 해서 못 타고 있습니다.
강변로에는 멋드러진 식당과 호텔이 있고 아라시야마에서 가장 유명한 "응커피"가 있습니다. 워낙 대기가 길어서 저흰 패스~!!!
가츠라강은 유람선 야가타선을 타고 여행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도게츠교와 가까운 북쪽 승강장입니다. 유람선을 이용하실 분들은 이곳에서...
가츠라 강변 코스
선착장을 지나 강변로를 따라 들어가면 본격적인 산책로가 펼쳐집니다. 대나무숲을 구경하고 아라시야마 공원을 지나 아래로 내려오면 길이 합류되는 곳입니다.
합류지점에는 공중화장실이 있고 일본 강변에 있을법한 고즈넉한 식당이 한 채 있습니다. 귀산가라는 곳입니다.
산책로에는 잠시 앉아 가츠라강을 구경하며 쉴 수 있는 곳들이 곳곳에 있었습니다. 우리도 잠시 앉았다 가기로 합니다.
강 건너편 식당이 있는데 이곳에서도 보트와 유람선을 탈수 있나 봅니다.
산책을 하다 보면 종종 유람선 야가타선이 여행객들을 태우고 다닙니다.
야가타선은 일본 에도시대의 뱃놀이를 느낄 수 있을듯합니다. 앞뒤로 노를 저어주고 멋진 가츠라강 풍경을 구경하노라면 신선 놀이가 따로 없을듯합니다.
잠시 쉬었다가 다시 산책로를 따라 안쪽으로 들어가 봅니다. 중간쯤 사람들이 강변 아래로 내려가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이곳은 명승지로 불리는 곳인데 가츠라강의 아름다운 풍경과 고쿠라산의 산세가 만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한 번씩 전문 사진가와 모델이 사진촬영도 하는 곳이니 그 아름다움은 말해 뭐해?
강아래로 내려가지 않고 산책로에 않아 사진 한 장 찰칵~!!!
명승지에서 위로 올라가면 아라시야마에서 멋진 단풍을 볼 수 있는 곳 유사이테이가 있습니다.
유사이테이 여행은 다음 포스팅에서...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