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단풍 명소 아라시야마 유사이테이 꼭 가봐야 할 필수 여행지

가을 교토 여행 중 꼭 가봐야 할 곳 중 하나가 바로 아라시야마에 있는 유사이테이입니다. 단풍 시기에는 예약을 해야 하며 금방 자리가 다 찰 만큼 인기 명소입니다.

유사이테이-썸네일

유사이테이 가는 방법

아라시야마 유사이테이는 염색 체험 및 전시물을 관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주 오래된 헤이안 시대의 건축물과 주변 단풍 풍경이 아주 멋진 곳입니다.

아라시야마-유사이테이

📍 주소 : 6 Sagakamenoocho, Ukyo Ward, Kyoto, 616-8386 일본

📍 단풍 기간 입장시간 : 오전 8시 ~ 오후 17시까지

유사이테이로 가는 길은 대나무숲을 지나 아라시공원에서 아래로 내려오거나 도게츠 교에서 강변을 따라 올라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사이테이로-가는-길

저택 입구에서 미리 예매한 QR코드를 직원에게 보여주면 스캔을 합니다.

유사이테이-입구

입구를 지나 오르막을 따라 위로 올라가게 되면 멋드러진 저택이 한 채 나오게 됩니다.

유사이테이-가는-오르막길

유사이테이는 강변을 내려다볼 수 있기 때문에 가츠라 강과 주변 가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택-가츠라강-풍경

저택 입구에서 차례대로 줄을 서서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입구에는 직원분이 따로 안내를 해주고 있었습니다.

저택-입구

입구에서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합니다. 직원이 봉지를 주기 때문에 이곳에 신발을 넣고 들고 다니면 됩니다.

신발-넣는-봉지

주의 사항은 창틀에 앉아 사진 촬영은 금지입니다. 멀리서 찍어주세요~!!!

사진-주의-사항

첫 번째 사진 스팟

주택으로 들어가면 제일 먼저 사진을 찍는 곳이 나옵니다. 직원분이 인원수에 맞춰 통제를 해주기 때문에 복잡하지 않고 좋았습니다.

입구-사진-스팟

루리코인에 비하면 이곳은 진짜 질서가 최고입니다. 사진 찍는 사람 뒤에 서서 차례를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발코니 문이 액자가 되고 바닥에 놓인 반딱거리는 탁자가 거울이 되는 원리로 사진을 촬영하면 됩니다.

발코니-사진-찍는-법

이곳에 앉아 사진을 찍기 전까지는 왜 다들 이곳에 앉아 사진을 찍나? 모르실겁니다.

테라스-반영-풍경

아라시야마의 멋진 가을 풍경이 이렇게 멋진 뷰로 담을 수 있다니... 가을에 왜 이곳이 인기가 좋은지 알게 됩니다.

테라스-반영-사진

요즘은 주로 세로 사진이 대세이긴 하지만 이곳에서만큼은 가로 사진이 더 나은듯합니다.

테라스-가로-사진

유사이테이 전시공간

첫 번째 사진 스팟 미션을 완료하고 나오면 안쪽으로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주택-공간

곳곳에 멋진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니 전시장 관람 기분으로 구경을 하면 되겠습니다. 

유사이테이-전시공간


문 위에 12간지를 작품으로 만들어져 있는 게 눈에 들어옵니다. 저는 원숭이띠라 원숭이를 찾아 찰칵~!!!

12간지-작품

방 한편에는 한눈에 시선을 집중시키는 기모노 한 벌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화려한 색감이 아주 멋졌습니다.

기모노-작품

헤이안 시대의 귀부인들이 입는 옷인듯합니다. 설명은 일본어와 영어로 적혀 있긴 했습니다만,

기모노-설명

저택을 다니다 보면 아주 작은 공간이라도 풍경이 예뻐 사진을 절로 찍게 해놓았습니다.

주택-공간-풍경

두 번째 사진 스팟

유사이테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공간이 바로 이곳 "컬러 윈도우 뷰"입니다. 둥근 창틀이 일본만의 고즈넉함을 더해 주는 곳입니다.

컬러-윈도우-뷰

이곳 역시 직원 통제에 따라 차례대로 방 안으로 들어가 마음에 드는 곳 위치의 사람 뒤에 서서 차례를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컬러-윈도우-풍경

이곳 역시 바닥에 놓인 옻칠이 되어 있는 테이블을 거울삼아 반영 사진을 촬영하면 되겠습니다.

컬러-윈도우-촬영-방법

바닥에 놓인 붉은 카펫 덕분에 더더욱 가을 느낌이 물씬 나는 색감으로 변합니다. 왜 이곳이 가장 인기 있는지 알게 됩니다.

윈도우-뷰-반영-사진

11월 말임에도 아직 단풍이 절정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아라시야마의 가을 풍경을 느끼기에는 충분하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윈도우-뷰-가로-사진

두 번째 사진 스팟 미션 완료하고 2층으로 올라가면 또 다른 공간이 펼쳐집니다.

2층-올라-가는-길

염색 공방 체험

유사이테이는 가을에는 특별관으로 운영되지만 평상시에는 일본 전통 염색을 체험하고 작품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염색-공방

이곳은 "코유젠"의 전통 염색 기법으로 장인 오쿠다 유사이가 운영되는 갤러리라고 합니다. 부담 없이 작품들을 구경하면 되겠습니다.

염색-작업

현 기술로는 만들 수 없을 만큼이나 아름다운 염색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염색-작품

세 번째 사진 스팟

염색 공방을 구경하고 밖으로 나오면 야외에 사진 스팟이 한곳 더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들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기에 뭔가? 하고 우리도 줄을 서봅니다.

야외-사진-촬영-공간

이곳은 실내와는 달리 옻칠 테이블이 아닌 물로 채워져 있습니다. 앞에 노인 붓으로 물을 떨어트려 물결을 일으켜 사진을 촬영하면 됩니다.

야외-사진-촬영하는-방법

앉아서 사진 찍고 있는 사람 뒤에 서서 차례를 기다렸다가 그 자리에 앉으면 되겠습니다.

앉아서-사진-찍는-곳

열심히 붓을 들고 물방울을 떨어트려 보는데 생각보다 쉽지가 않습니다. 여긴 사진보다는 영상으로 찍는 걸로...

야외-반영-사진

실내는 액자 사이로 풍경을 감상했다면 야외는 확트인 전망이라 아라시야마의 가을을 온전히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물-반영-가로-사진

유사에테이 나가는 길

야외 사진 스팟을 찍고 돌계단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면 유사이테이 여행이 끝이 납니다.

저택-내려가는-길

내려가는 길에 거대한 일본 우산이 유사이테이의 가을 풍경과 잘 어울려 찰칵~!!!

유사이테이-가을-풍경

유사이테이 입구는 주택 좌측 편으로 들어간다면 출구는 우측 끝으로 나오게 됩니다.

저택-우측-출구

정원을 나오게 되면 QR코드를 찍었던 오르막길이 다시 나옵니다. 그 길을 따라 다시 아래로 내려가면 됩니다.

유사이테이-내려가는-길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