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여행 꼭 들러봐야 할 라멘 맛집 신신라멘 킷테 하타카점

후쿠오카 유명 라멘집은 두 곳이 있습니다. 바로 이치란 라멘과 신신라멘이 있겠습니다. 양대산맥으로 불릴 만큼 어느 곳으로 가야 할지 고민되는데요. 먼저 신신라멘을 먹어본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신라멘-썸네일

신신라멘

신신라멘은 돼지뼈와 닭뼈를 8시간 이상 푹 고아 만든 하카타식 돈코츠 라멘의 정석이라 불리는 곳입니다.

육수는 크리미하면서 깔끔한 풍미로 한국인들 입맛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 후쿠오카 신신라멘 매장

후쿠오카에 신신라맨 매장의 5곳 정도가 있습니다. 텐진에 있는 본점은 피크타임에는 웨이팅이 심하므로 본점 외 매장을 가거나 식사시간을 피하는 것도 방법일듯합니다.

신신라멘 텐진 본점 / 고몬도마치점 / 하카타데이토스점 / KITTE 하카타점 

하카타라멘 신신 KITTE하카타점

후쿠오카 당일치기가 끝이 나고 있습니다. 돌아가기 전 마지막 끼니를 해결하기 위해 하카타역 옆 킷테 지하 1층 식당가로 내려가 봅니다.

킷테-식당가-음식점

식당가 메뉴들을 보면서 뭘 먹을까 고민고민하다가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라멘을 픽~ 해봅니다.

킷테에는 신신라멘 하카타점이 있습니다. 매번 이치란 라멘만 가다가 처음으로 신신라멘에 도전해 봅니다.

킷테-신신라멘-하카타점

✅ 영업시간 : 오전 11시 ~ 밤 23시까지

점심시간이라 하기엔 훌쩍 넘었고 저녁 먹기에는 이른 4시 30분쯤 가게에 도착했습니다만,

손님들은 여행자들 몇 사람뿐이었습니다.

✅ 신신라멘 메뉴 및 가격

신신라멘 기본 820엔 / 차슈멘 1,020엔 / 신신라멘 + 만두 8개 1,340엔 / 만두 520엔 / 리필 150엔

신신라멘-메뉴

삶은 계란 라멘 970엔 / 타카나 라멘(매운맛) 930엔 / 모든 토핑 라멘 1,110엔 / 네기라멘 930엔

반야키메시 볶음밥 390엔 

신신라멘-가격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기본 신신라멘에 삶은 달걀이 추가된 라멘을 주문했습니다.

테이블에는 7가지 소스가 있는데 벽에 종류별로 한국어로 적혀 있어 좋았습니다.

양념장-한국어

검은색 통은 생강이고 항아리는 고추기름이 들어 있습니다.

생강-고추기름

나머지 양념은 왼쪽부터 순서대로 1번 만두 양념장, 2번 라멘 양념장, 3번 후추, 4번 마늘, 4번 참깨입니다.

기타-양념장

주문하고 10분쯤 기다리니 더디어 신신라멘이 나왔습니다.

짜잔~!!!

보얀 국물에 대파가 수북이 들어가 있고 삶은 달걀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차슈 2점과 목이버섯이 올려져 있습니다.

신신라멘-삶은-달걀-메뉴

양념소스는 본연의 맛을 많이 해치지 않게 생강과 후추, 마늘을 넣고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기 육수라 잡내가 날까 걱정했는데 잡내는 나지 않았습니다. 

일본 라멘은 한국인들 입맛에 많이 짠 편인데 신신라멘은 생각보다 많이 짜지는 않았습니다.

후쿠오카에서 라멘을 먹으면 독특한 것이 바로 얇은 면발과 심이 살아 있는 식감입니다.

신신라멘-면발

그러고 보니 제일 처음 후쿠오카에서 라멘을 접했을 때가 생각납니다. 처음에는 면을 덜 익혀 준 줄 알았지 말입니다. ㅋㅋㅋ

신신라멘을 먹어본 후기는 막 엄청난 맛집의 라멘 향기는 아니지만 깔끔한 고기 육수와 특색 있는 면발을 느낄 수 있기에 후쿠오카 여행 중이라면 한번은 먹어봐도 좋지 아니한가 생각이 듭니다.

댓글 쓰기